4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 바로가기
300x250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끝나기도 전에 약 20조에 달하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펼쳐졌습니다.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 지금 4차 재난지원금은 약 19조 5천억 원이라는 굉장히 규모가 큰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상도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 받았던 소상공인부터 노점상, 대학생, 법인 택시 기사 등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 대상으로 지급을 합니다.

 

금액은 500만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었고, 인원도 비교적 많이 책정되어 아직 대상인지 모르는 분들은 조건부터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소상공인

기존에는 매출 한도가 4억으로 기준을 정해서 많은 소기업들을 애매하게 만든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10억을 한도로 설정해서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인원은 총 385만 명에게 버팀목자금 플러스로 지급이 됩니다. 플러스에만 6.7조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대로 500만 원을 받을 수 있지만, 모두가 그렇게 받는 것은 아닙니다. 집합 금지와 제한 등을 고려해 업종마다 지급 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집합 금지 - 500만 원
  • 집합 금지에서 제한으로 변경 - 400만 원
  • 집합 제한 - 300만 원
  • 일반 업종(매출 20% 감소) - 200만 원
  • 일반 업종 - 100만 원

특수고용노동자와 프리랜서 등

특수고용노동자와 프리랜서 등에 해당되는 분들도 대상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받았던 분들 70만 명은 50만 원, 처음 받는 분들 10만 명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노점상과 임시 일용직 등에서 근무를 하고 계신 분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 한계 근로 빈곤층은 50만 원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이번엔 특별하게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특별 근로 장학금 형태로 받을 수 있고, 소득 하위 40%에 해당하는 학생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학교측에서 하시면 더 정확하게 설명해주실 겁니다.

 

이들 외에도 돌봄서비스 종사자(50만 원), 법인 택시 기사 및 버스 기사(70만 원) 등등 다양한 업종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이 되거나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시면 확인부터 하시고, 신청하실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4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3차 재난지원금이 진행될 때 4차 재난지원금 얘기가 바로 나올 정도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약 19조 5천억 원이라는 매우 큰 규모로 예산이 책정될 거라고 하네요. 특히 이번에는

gmae.seofoot2.com

지급 시기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각각 다릅니다.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으시거나 그 외에도 어디서나 접하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지급대상자에게는 지난달 29일 안내문자 발송을 시작으로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4월 중순에는 2차 지급 대상자에게 신청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5월 중순 안에는 신청이 끝나니 더 늦기 전에 미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용안정지원금은 70만 명에게 지난 달 30일부터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수혜자의 최종 지급은 4월 5일부로 마감이 되었고, 신규 수혜자들은 5월 말부터 지급을 합니다.

 

중복 혜택

다수 사업장을 운영 중인 분들은 중복 혜택을 받지 않으면 굉장히 억울할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중복 혜택을 어느정도 주고 있습니다.

 

최대 2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아래를 보시면 정리하기 쉬울 겁니다.

  • 2개 운영 - 지원 금액의 150%
  • 3개 운영 - 지원 금액의 180%
  • 4개 이상 운영 - 지원 금액의 2배

4개까지는 최대 2배까지 정당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개부터는 최대 2배인 금액을 넘지 못합니다. 즉,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천만원이라는 겁니다.

 

☞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4차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4차 법인택시기사 신청
국세환급금 조회 소상공인 이행확인서 발급 카카오 200 비상금 받기 조기폐차 지원금 조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