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분양 매물 확인하기 :: 바로가기
300x250

올해 2분기(4월 ~ 6월)에 전국적으로 아파트 분양 매물이 대량 풀립니다.

부동산 가격 정보뿐 아니라 매물 및 분양정보, 임대 정보, 뉴스, 매물 의뢰 및 경매까지 진행하는 유명한 부동산 114라는 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국에 풀릴 공공, 민간 아파트 물량이 13만 4421가구로 집계되었습니다.

 

월별로 나누면 4월에 6만 2435가구, 5월에 4만 539가구, 6월에 3만 1447가구가 매물로 나옵니다. 이는 지난해에 비교해서 1.3배 늘어난 수치입니다.

 

2000년 2분기 이후로 가장 많은 수치라고 하니 또 언제 이런 좋은 기회가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평소 눈여겨 보시거나 분양하려 했던 아파트가 있다면 매물을 확인해보세요.

 

분양가상한제 유예로 분양 연기가 이어진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3월 분양 예정 물량 중 상당수가 이월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4월 분양 예정 물량은 2월 말 조사했을 때 4만 5595가구로 집계되었는데 이월로 인해 더 늘었습니다.

 

강원 속초시 속초디오션자이, 천안시 성성레이크시티두산위브, 대구 달서구 대구두류동센트레빌 등이 3월에서 4월로 미뤄졌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수도권의 분양가상한제 유예가 있습니다. 기존에 4월에 시행되려 했던 이 제도가 7월 말로 3개월 연장되어서 급했던 사업지들이 하나둘씩 미루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4월 분양 예정이었던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재건축, 은평구 증산2구역, 수색6.7구역이 분양시기를 7월로, 광명시 광명푸르지오센트베르는 5월로 연기했습니다.

 

2분기 총 분양물량

이렇게 이월된 분양 매물까지 포함해서 13만 4421가구가 매물로 풀립니다. 각 시도별로 분양물량을 많은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 경기 3만 658가구
  • 인천 1만 3976가구
  • 부산 1만 3137가구
  • 대구 1만 1804가구
  • 서울 1만 379가구

주요 분양예정 아파트 확인하기

 

서울에서는 신반포 13차, 흑석 3구역이 분양에 나서고, 상계 6구역, 래미안엘리니티 등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 분양도 매물로 나옵니다.

 

경기는 서울과 가까운 광명시 광명 푸르지오센트베르, 덕은지구 DMC리버파크자이, 위례 신도시우미린 2차, 산성역센트럴파크자이&푸르지오 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부산과 대구에도 래미안레이카운티, 부암제1구역, 대연4재건축 등 브랜드 아파트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별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 지역별 분양정보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강원도 전라북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함께하면 좋은 글

 

청약 신청 여기서 더 늦게 하면 이제 당첨 안 됩니다

과거에는 가점이 높으면 아무리 흙수저라도 로또 분양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2월 19일부터는 그게 불가능해집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더 늦기 전에 당첨이 되셔야 하니 빠르게 신청

gmae.seofoot2.com

 

휴대폰 인증 해서 모든 카드포인트 모으기

2021년 1월 5일부터 여신금.융협회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통합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아이핀, 카드, 휴대폰 인증만 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gmae.seofoot2.com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인터넷 가입 및 IPTV 설치 시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길가다가 호객행위 당해서 돈을 날린 기억이 있습니다. 진작에 인터넷가입 비

gmae.seofoot2.com

 

청년 버팀목 자금대출 가능한지 확인하기

청년 버팀목자금 대출은 웬만한 분들엑 필수적으로 필요한 내용이지만, 아마 자세하게 알고 계신 분은 몇 없으실 겁니다. 막말로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이 뭘 알겠습니까... 당연히 이런 것이 생

tkrhk.seofoot2.com

반응형